쯔양 박정원으로 97년생 24세 3개월만에 복귀한 이유 유튜브 본명 나이 은퇴 그녀의 속마음 프로필

반응형

쯔양 3개월만에 복귀한 이유 유튜브 본명 나이 은퇴 그녀의 속마음

3개월 전 뒷광고 논란 이후 활동을 중단했던 먹방 유튜버 쯔양이 방송 복귀를 선언했는데요. 그 이유를 찾아봤더니 팬들의 힘이 참 놀랍다는 생각이 드네요.

쯔양은 11월 20일 자신의 유튜브채널에 '감합니다'라는 영상을 올리고 "제 영상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영상 촬영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힌건데요.

쯔양의 본명은 박정원으로 97년생이니 올해 24세가 되었네요.

유튜버 쯔양 복귀 이유

지난달 23일부터 기존에 촬영했던 욕지도 영상을 공개했던 쯔양은 "욕지도 영상을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댓글을 다시는 보지 않겠다고 다짐했었는데 욕지도 영상을 올리고 궁금해서 댓글을 봤다"고 입을 열었죠.

이어 "그런데 생각보다 좋은 말씀을 해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감사했고, 제가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유튜브 방송 복귀를 결정한 계기를 설명한거죠.

쯔양은 "그 사건 당시에는 수많은 악플이나 잘못된 기사 때문에 울컥한 마음이 앞서 말을 내뱉었고 안 좋은 말밖에 들리지 않았다"며 "정말 중요한 평소 제 영상 즐겨 봐주시는 분들이나 저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을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쉽게 '그만두겠다. 돌아오지 않겠다'는 말을 해서 실망시켜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못 할 것 같다'는 마음으로 방송을 그만뒀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그리운 것들이 많았다"며 "제가 쌓아왔던 것들도 있고, 제 방송에 찾아와주시는 시청자분들, 응원 댓글 남겨주시는 분들, 즐거웠던 추억들이 계속 떠오르더라"고 덧붙였네요.

쯔양은 "이번 욕지도 영상을 올릴 때는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전에 했던 말이 후회되고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고백하며 "영상을 다시 업로드하게 됐는데 계약 건이 걸린 영상 제외하고 모든 영상을 삭제하느라 회사에 남은 영상을 11월 29일에 업로드하게 될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쯔양 뒷광고 논란 정리

앞서 쯔양은 지난 8월 유료 광고를 받고도 유튜브 영상에 제대로 표기하지 않았다는 '뒷광고'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당시 쯔양은 '유튜브 방송을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영상에서 "제가 저지른 잘못에 대한 질타가 아닌 '몰래 계속 뒷광고를 해왔다' '광고가 아닌 영상임에도 이건 무조건 광고다' '탈세를 했다'라는 등 허위사실이 퍼져나가는 댓글 문화에 지쳐 앞으로 더 이상의 방송 활동을 하고 싶지 않다"라고 한 바 있네요.

사실 뒷광고는 물론 잘못되었지만 쯔양의 경우 진정성 있는 사과와 함께 유튜브를 모루 내리고 은퇴까지 선언했기에 팬들의 용서를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싶은데요.

​쯔양 박정원으로 97년생 24세 3개월만에 복귀한 이유 유튜브 본명 나이 은퇴 그녀의 속마음

앞으로는 더욱 멋진 모습의 쯔양이 기대됩니다.

쯔양 홧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