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 청와대 UFO 1976 대공포 사격 그것이 알고싶다 천안함 피격 세월호7시간 연평도 공무원 피격사건 그것이알고싶다 다시보기 세상은나아지는가?

반응형

인기 시사프로그램 그것이알고 싶다.

그알 청와대 UFO 1976 대공포 사격 그것이 알고싶다 천안함 피격 세월호7시간 연평도 공무원 피격사건 그것이알고싶다 다시보기 세상은 나아지는가?

 

 

 

7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1976년 10월, 천지를 긁는 소리에 서둘러 집으로 향하던 안희석 씨. 그는 그날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금화산 중턱에서 평생 잊지 못할 광경을 목격했다고 합니다. 정체 모를 불빛들이 청와대 인근으로 다가오고 있었으며 그 불빛들을 향한 수천 발의 대공포 사격이 하늘을 뒤덮었다고 합니다.

 

 

그는 4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날의 일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목격했는데도 불구하고 당시 언론에 단편적으로 다뤄져 여전히 발광체의 실체에 의문을 품고 있다는 그는 이 사건을 청와대 UFO라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 UFO는 비행 금지구역을 침범한 미국의 화물기 한 대였고, 대공포 사격은 그 비행기를 향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앞서 만난 목격자들은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한 사실과 너무 다르다며 언론의 발표에 의문을 표했습니다.

 

 

목격한 그것은 비행기 한 대의 불빛이 절대 아니었으며 비행체의 속도 또한 일반적인 민항기의 속도와는 차이가 있었다는 주장입니다. 제대로 설명되지 않은 것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취재 중 이 사건이 언급된 미국무부 기밀문서와 당시 언론에 보도된 해당 항공기의 교신내용을 입수했다고 합니다.

 

 

입수한 자료에서 비행 금지구역의 침범 시간을 추정할 수 있었는데, 이는 보도에서 확인된 첫 사격시각과도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경험한 것과 기록된 사실이 달라 무엇이 진실인지 가늠하기 힘든 청와대 UFO 사건, 이 사건은 아직 그날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설명되지 않은 미스터리로 

아울러 2020년 현재, 천안함 피격사건, 세월호 7시간, 연평도 공무원 피격사건 등 정확하게 제공되지 않는 정보들은 우리 사회의 또 다른 UFO를 계속 만들고 있다며 정보의 차단과 독점에 대해 그알은 질문을 해본다.

반응형